저는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에대해 "그건 본질이 아니에요"하는 말씀을 들으면 본질과 비본질, 진리와 비진리의기준이 뭘까 생각하곤 했어요.
이번 특새를 통해 그 기준을 세울 지식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진리를 위해 싸우고 '진짜평화'를 위해 싸우는 귀하신 부르심에 대해 다시 생각해봅니다
이번 특새를 통해 그 기준을 세울 지식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진리를 위해 싸우고 '진짜평화'를 위해 싸우는 귀하신 부르심에 대해 다시 생각해봅니다
봄특별새벽기도회를 온 가족들이 함께 깨어 매일매일 참석하게 하시니 정말 감사합니다.
어느 새 청년으로 성장한 아들들에게 다시 복음 앞으로 서도록 인도해주시는 시간입니다.
예수님을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요 나의 구주이시며 그리스도 이심을 고백하는 은혜로 매일 채워주시니 감사합니다.
세상에 일상의 것으로 흡수되어버린 수많은 유혹과 혼란함을 이제는 하나님의 영으로 분별하여 거룩한 진리를 재정비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주의 자녀들이 믿음의 다음세대로 일어나 빛을 발하며 강하고 담대히 믿음을 선포하는 영적 리더들이 다 되기를 기도합니다.
앞으로 주시는 말씀들을 통해 거룩한 두려움을 가지고 하나님의 선하신 뜻을 향한 순종과 충성을 더욱 새기기를 소망합니다.
신천지는 개역개정판이 아닌 ‘개역한글판’(1961년)을 정경으로 봅니다. 정통교회에서는 1998년부터 ‘개역개정판’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떤 성경을 사용하는가가 신천지 성경공부 여부를 파악할 수 있는 하나의 기준이 될 수 있습니다.
찬송가에 대해서는 『신천지 찬송가』를 보면 신천지 교리가 담겨 있습니다. 이긴 자, 열두지파 십사만사천, 1984년 증거장막성전 출현, 비유풀이 등 신천지 주요 내용이 찬송가 가사에 나옵니다.
*성경해석의 차이점:
신천지는 예수님이 항상 비유로만 말씀하셨다고 주장하고, 나아가서는 모든 성경이 비유로 되어있다고 마태복음 13장 34절 말씀을 인용하며 주장합니다. 그러나 성경에 기록된 모든 예수님의 말씀이 비유가 될 수 없습니다. 마태복음 13장에는 천국에 대한 일곱 가지 비유가 나오며, 마태복음 13장의 뒷부분에는 “이 모든 비유를 마치신 후에 거기를 떠나서”(마13:53)라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즉 ‘이 모든 비유’는 성경전체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 마태복음 13장에 있는 일곱 가지 천국에 대한 비유를 말하는 것이며 심지어 마태복음 13장의 내용도 모두 비유라고 말할 수 없습니다. 많은 이단들이 성경에 비밀이 비유로 감추어져 있다고 주장합니다. 그들이 이와 같이 주장하는 이유는 성경이 기록된 내용과 달리 해석해서 하기 때문입니다. 오직 그들의 교주만이 유일하게 성경의 비밀을 해석하는 능력을 가졌다고 말하거나, 혹은 그들만이 특별한 계시를 받았다고 주장하기 위한 목적으로 비유를 사용합니다.
*이단의 뜻:
한자어로 다를 '이(異)’에 끝 '단(端)’을 사용합니다. 같은 말인 듯 하나 끝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이단은 성경의 진리를 하나 또는 그 이상의 내용들은 부인하는 종교 집단입니다. 또한 이단은 교주를 신봉하게 하는 구원받을 수 없는 교리를 가르칩니다. 이로써 이단은 자신들이 기독교의 일부라 주장하지만 기독교의 근본 진리를 부인하기에 결코 기독교가 될 수 없습니다.